완전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 구성 방법

해외 영업이나 마케팅을 하려면 (1) 영어와 (2) 완전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는 필수이다.
아직도 한국식 홈페이지를 많이 보기에 오늘 간단하게 완전미국식 영문 홈페이지 구성하는 방법과 툴에 대해 알려주기로 하겠다.

홈페이지 중에서도 Landing page, 즉 가장 처음에 보이는 홈페이지 구성은 매우 중요하다.

  1. 가장 먼저 보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2. 여기서 고객을 사로잡지 못하면 bounce 튕겨져 나갈 확률이 높아서
  3.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며
  4. 한국적인 구성이 아니라, 고객 위주의 친숙한 스크롤링 경험을 주는게 중요하다.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

Wix.com theme

미국에서 시작한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이다. 이미 정해진 홈페이지 형태와 개발된 옵션을 제공을 하며 고객은 매우 간단하게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를 이미지와 텍스트 작업으로 제작할 수 있다.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 예시를 많이 볼 수 있으며,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장점은 (1) 단순히 홈페이지 랜딩페이지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을 랜딩페이지 구성도 자동으로 해준다는 점,

(2) 디자이너가 없고 개발자가 없어도누구나가 간편하게 사이트를 제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1) 다소 느릴 수 있으며 (2) 이것 저것 변형이나 변경이 어렵다.

 

 

워드프레스.com theme 

워드프레스 역시 미국에서 시작된 블로그 및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이며 국내에도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많이 있다. Wix.com 이 고객이 마치 블로그를 운영하듯이 매우 쉽고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만드는 형태라면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더욱 다양한 홈페이지에 위젯들과 설정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을 해서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정하면 완전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를 조금 더 심도있게 사용하고 싶다면  HTML 이나 CSS 정도의 기술이 요구가 되며 그 언어에 친숙한 컴퓨터 활용 스킬이 필요하다. 장점은 (1) 빠르다 (2) tweak 가능하다 단점은 (1) Wix보다 어렵다

Land-book.com

랜드북의 장점은 Wix나 워드프레스 WordPress 처럼 기존에 주어진 테마를 이용을 해서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홈페이지 관리자 스스로가 매우 다양한 디자인의 예시를 보고 영감을 얻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에 있다.

랜드북은 홈페이지 디자이너들이 스스로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디자인 올리기 때문에 엄청나게 다양한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구성 방식을 볼 수 있다. 미국식 영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디자이너가 있다면 추천하는 방법이다.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 예시
서비스 홈페이지 디자인 예시



Written by Chloe Doyeon

#디지털자산전문가 #디지털수익 #디지털비용절감 #디지털해외사업 #유일한여성리더 #womenintech #womenindigital #womeninbusines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