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과 영문 이력서 차이점 & 영어 이력서 쉽게 쓰기

영어 이력서

 

국문 이력서와 영문 이력서의 차이점

영어 이력서는…

  • 형태

  1. 규격화된 서식이 없이 스스로 만든다.

  2. 사진이 없다.

  3. 표가 없다.

  4. 가장 최근 경력/학력이 제일 위로 올라간다.

  5. 한 페이지에 모든 정보를 압축한다.

  • 내용

  1. 생년월일, 가족구성, 결혼여부, 국적, 종교, 취미/특기, 거주형태, 신체 정보 (신장, 체중, 혈액형, 시력 등), 병역사항을 기입하지 않는다.

  2. 봉사경험, 파트타임, 사회활동, 교외활동사항 등 구직하는 직무와 포지션과 관련된 활동에 대해 무슨 일을 했는지 상세히 기술한다.

  3. 애매모호한 형용사보다는 구체적인 수치나 데이터가 효과적이다.

  4. Action(무엇을 했는지) 보다는 Fact와 Result (어떤 결과와 성과를 만들었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5. 수동태는 피하고 능동태로 작성한다.

 

핵심 영어 이력서 작성 팁

1. 이력서의 모든 단어들은 내가 왜 이 포지션에 적합한지, 왜 내가 고용되어야 하는지에 관련되어 있어야 한다.

2. 내 이름이 항상 최상단에 와야한다.

3. 구글에서 “resume sample”을 이미지 검색해서 다양한 포맷을 먼저 훑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포맷을 선택하거나 적절한 template을 다운받아 사용한다.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중요합니다. 어떤 레이아웃이 눈에 잘 들어오고 잘 읽히는지 채용하는 사람 입장에 서서 글씨체, 글씨크기, 전체적인 레이아웃까지 꼼꼼하게 이력서를 훑어보세요.

4. 이력서에서 사용할 동사나 형용사는 구글에서 “resume vocabulary” 라고 검색해서 어휘 리스트 중에 자신을 적절히 demonstrate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하여 나를 표현한다.

번역한 느낌이나 자신이 새로운 말을 만든 느낌을 주지 않도록, 현지에서 쓰는 어휘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이력서의 전반적인 컨텐츠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관리 management 능력, technical skills 기술적인 능력을 고루고루 보여주도록 기술한다.

 

Written by Chloe Doyeon

#디지털자산전문가 #디지털수익 #디지털비용절감 #디지털해외사업 #유일한여성리더 #womenintech #womenindigital #womeninbusiness

Leave a Reply